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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리얼 C++

언리얼 엔진 - 변수 선언

루체도 2021. 4. 15. 18:22
UPROPERTY()
int32 IVal

UPROPERTY()

언리얼 엔진 및 에디터에 이러한 프로퍼티가 있음을 알림.

 

지정자 종류

EditAnywhere  - 아키 타입, 인스턴스 양쪽의 프로퍼티 창에서 편집 가능

아키 타입 - 아직 인스턴스화 되지 않은 블루 프리트 원본을 의미

BlueprintReadWrite - 블루프린트에서 읽기와 쓰기 가능

 

Category = " T " - 해당 카테고리 아래 변수가 속한다.

 

VisibleAnywhere - 모든 프로퍼티 창에서 보이지만 편집할 수 없다.

 

BlueprintReadOnly - 프로퍼티를 BluePrint에서 읽기만 가능하다.

 

Transient - 해당 프로퍼티가 휘발성 프로퍼티로 저장되지 않음을 의미한다.

이 지정자가 붙지 않은 변수는 값을 입력 후 저장하면 프로젝트를 종료 후 다음에 열어도 값을 유지하지만

이 지정자가 붙은 변수는 그렇지 않다.

 

변수 자료형의 종류

정수형

규칙은 int나 uint 뒤에 비트 단위 크기를 붙인다.

uint8, int16...

 

부동 소수점형

float과 double 사용

 

bool 형

bool 사용

 

문자열

2021.04.15 - [분류 전체보기] - 언리얼 엔진 - 문자열 다루기, FString, FName, FText

 

언리얼 엔진 - 문자열 다루기, FString, FName, FText

FString 조작이 가능한 유일한 스트링 클래스 대소문자 변환, 부분 문자열 추출, 역순 등 메소드 존재. 검색과 변경, 다른 스트링과 비교도 가능 그래서 다른 스트링 클래스보다 무겁다. FString 만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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