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UE_LOG(LogTemp, Log, TEXT("Test"));

언리얼 UE_LOG는 매크로 함수로 정의되어 있다.

 

매개변수 설명

LogTemp = 로그 카테고리

Log = 로그 상세 수준

TEXT("Test")); = 로그 내용

 

로그 카테고리

CoreGlobals.h에 이미 많은 것들이 정의되어 있다.

 

CORE_API DECLARE_LOG_CATEGORY_EXTERN(LogTemp, Log, All);
CORE_API DECLARE_LOG_CATEGORY_EXTERN(LogUnrealMath, Log, All);
CORE_API DECLARE_LOG_CATEGORY_EXTERN(LogUnrealMatrix, Log, All);
CORE_API DECLARE_LOG_CATEGORY_EXTERN(LogContentComparisonCommandlet, Log, All);
CORE_API DECLARE_LOG_CATEGORY_EXTERN(LogNetPackageMap, Warning, All);
CORE_API DECLARE_LOG_CATEGORY_EXTERN(LogNetSerialization, Warning, All);
CORE_API DECLARE_LOG_CATEGORY_EXTERN(LogMemory, Log, All);
CORE_API DECLARE_LOG_CATEGORY_EXTERN(LogProfilingDebugging, Log, All);
CORE_API DECLARE_LOG_CATEGORY_EXTERN(LogCore, Log, All);
.
.
.

직접 이 로깅 범주를 만들 수도 있음. 

방법

.h
DECLARE_LOG_CATEGORY_EXTERN(LogCustom, Log, All);
.cpp
DEFINE_LOG_CATEGORY(LogCustom);

 

 

로그 상세 수준의 종류

- Fatal  항상 치명적인 오류를 콘솔 및 파일에 출력한다. 로그를 비활성화해도 출력이 된다.

 

- Error  콘솔 및 로그 파일에 오류 인쇄

 

- Warning 콘솔 및 로그 파일에 경고 출력

 

- Display 메시지를 콘솔 및 로그 파일에 출력

 

- Log 메시지를 로그 파일로 출력. 콘솔은 출력 되지 않음로그 내용

 

- Verbos 상세 로그에 사용. 상세 메시지를 로그 파일에 출력

 

- VeryVerbose 파일에 출력. 대량의 로그를 출력하는 상세 로그를 남길 때 사용

 

로그 내용

TEXT("") 내부에 서식 지정자를 넣으면 해당 자료형에 맞는 데이터를 출력할 수 있다.

UE_LOG(LogTemp, Warning, TEXT("The Actor's name is %s"), *YourActor->GetName());

스크린에 메시지 출력하기

GEngine->AddOnScreenDebugMessage(-1, 5.f, FColor::White, TEXT("Test!"));

첫 매개 변수 : 키

-1 : 이 코드가 실행될 때마다 새 메시지가 화면에 계속 출력된다.

양수 : 새 메시지 출력이 아닌 하나의 메시지가 계속 갱신되는 형태로 출력된다.

매개 변수로 넘겨준 정수에 해당하는 메시지가 갱신됨.

 

두번째 매개 변수 : 메시지가 표시되는 시간, float 형

 

세번째 매개 변수 : 텍스트 색상 설정.

 

네번째 매개 변수 : 메시지

 

서식 지정자로 원하는 데이터를 스크린에 출력하고 싶을 때

GEngine->AddOnScreenDebugMessage(1, 1.5f, FColor::White, FString::Printf(TEXT("DeltaHeight : %f"), DeltaHeight));

Printf 내부에 ,(콤마) 추가 후 인자를 전달해줘야 한다.

처음에 이거 몰라서 조금 헤맸다.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11   »
1 2
3 4 5 6 7 8 9
10 11 12 13 14 15 16
17 18 19 20 21 22 23
24 25 26 27 28 29 30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