언리얼 C++
언리얼 엔진 - 변수 선언
루체도
2021. 4. 15. 18:22
UPROPERTY()
int32 IVal
UPROPERTY()
언리얼 엔진 및 에디터에 이러한 프로퍼티가 있음을 알림.
지정자 종류
EditAnywhere - 아키 타입, 인스턴스 양쪽의 프로퍼티 창에서 편집 가능
아키 타입 - 아직 인스턴스화 되지 않은 블루 프리트 원본을 의미
BlueprintReadWrite - 블루프린트에서 읽기와 쓰기 가능
Category = " T " - 해당 카테고리 아래 변수가 속한다.
VisibleAnywhere - 모든 프로퍼티 창에서 보이지만 편집할 수 없다.
BlueprintReadOnly - 프로퍼티를 BluePrint에서 읽기만 가능하다.
Transient - 해당 프로퍼티가 휘발성 프로퍼티로 저장되지 않음을 의미한다.
이 지정자가 붙지 않은 변수는 값을 입력 후 저장하면 프로젝트를 종료 후 다음에 열어도 값을 유지하지만
이 지정자가 붙은 변수는 그렇지 않다.
변수 자료형의 종류
정수형
규칙은 int나 uint 뒤에 비트 단위 크기를 붙인다.
uint8, int16...
부동 소수점형
float과 double 사용
bool 형
bool 사용
문자열
2021.04.15 - [분류 전체보기] - 언리얼 엔진 - 문자열 다루기, FString, FName, FText
언리얼 엔진 - 문자열 다루기, FString, FName, FTex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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